top of page

[530간증 2] 대학원 진학포기 후 만난 530영어캠프 그리고 새로운 시작 (시드니에서 온 간증)




2023년 8월 호주 530영어연수 3주 과정에 참가한 김** 학생의 간증문을 통해 여러분도 함께 용기를 가지시길 바랍니다!


1. 530영어를 접하기 전의 영어...

초중고를 졸업하고, 대학 졸업과 취업에 필요했던 각종 영어능력시험 점수와 대학원에서 접해야 했던 영어논문을 위해 영어를 공부해 왔던 저였습니다. 토익점수는 700점대, 오픽은 IH까지 점수를 받아봤지만 남들과 비교했을 때 어중간한 점수 였고, 점수를 위한 공부였기 때문에 시험이 끝나면 시간이 지나면서 모든 것을 잊어버렸으며 실질적인 영어능력에 대해 스스로 만족하지 못했습니다. 항상 모르는 단어와 형편없는 저의 듣기, 해석, 말하기 능력에 자신감을 잃어 좌절했고, 대학원 다니는 내내 번역기에 의존하며 따로 영어를 공부해도 크게 실력이 늘지 않았습니다.


2. 530영어를 접한 과정과 체험...

이후 저는 대학원 진학이 저에게 맞지 않아 그만 두고 나서 이** 교수님의 소개로 김효식 목사님을 광주에서 뵙게 되었습니다. 호주 530영어와 캠프에 대해 소개해 주셨는데, 과연 그 짧은 5분에 30개의 단어가 반영구적으로 외워질까 몹시 궁금했습니다. 또, 캠프를 다녀간 많은사람들이 좋은 변화를 얻어 갔다는 목사님 말씀을 듣고 뚜렷한 목표없이 알바만 전전하며 생활하는 저의 모습에 변화를 주고싶었습니다. 그렇게 저는 목사님을 만난지 1시간만에 호주행을 결심한 후 비행기표를 사고 워킹비자를 마련해 1달 후 호주 땅을 밟게 됩니다.


처음에 호주에 왔을 때 적지 않은 나이에 이곳에 온 저의 선택이 현실도피가 되지 않을까 걱정했습니다. 하지만 일주일 후 캠프가 시작되고 저의 선택은 삶을 변화시키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캠프 시작과 동시에 제가 30개 단어를 빠른시간에 외우고 뜻을 알고 있는 상태로 순서대로 말하고 있었습니다. 전혀 지루하지 않고 재밌으면서 외워지는 것이 너무 놀라웠고 매번 약 30개~35개의 새로운 단어들을 외워 순서대로 말하는 저와 다른 캠프참가자를 보면서 신기했습니다. 물론 아는 단어가 포함되어 있긴했지만, 그 안에 있던 모르는 단어들을 캠프가 끝난지 2개월이 지난 지금까지 다시 보지 않았는데도 기억하고 있습니다. 이 암기법은 훈련한다면 5분보다 더 빠르게 30개를 외울 수 있고, 영구적인 암기법이라 확신합니다. 더욱 놀라운 것은 이 단어들을 통해 스토리를 만들어 여러 문장을 만들고 뮤지컬 대사까지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저의 부족한 문장력이 급격하게 성장해 나가는 것을 느꼈고 영어가 재밌어졌으며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3. 530영어를 배운 후 결과와 변화...

호주에 와서 530영어를 배운 것은 제 인생의 큰 선물과 같습니다. 이곳에서 영어 실력이 한국에서와는 비교도 안되게 성장함을 느낍니다. 저는 지금 현재 호주 온지 3개월 째 됬는데 영어에 흥미에 생겨 IELTS 시험을 공부하고 있고, 영어를 자주 접하고 싶어서 카페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영어에 자신감이 없던 저였지만 영어를 접하는 환경을 스스로 찾아가 큰 문제 없이 영어로 소통하며 일하고 있는 저 자신에게 놀랍습니다. 그리고 호주 이민이라는 꿈도 생겼습니다. 긴 여정이 될 테지만 차근차근 준비해 나가려고 합니다. 저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530 영어를 통해 영어에 재밌게 배우고 자신감을 얻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를 호주에 초대해 주신 김효식 목사님과 이** 교수님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조회수 15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